책상이 있었지만 책을 들고 안방, 거실, 작은방 등 돌아다니는 통에 20분이
면 끝날 공부가 어떤 날은 하루종일 걸리는 경우가 종종 있었어요. 그래서 몇달 고민하다 집중력 책상을 알아보았죠 ,, 저렴한 가격의 책상들도 온라인 상에서 많이 판매하고 있었지만 지금보다는 중고등학생이 되었을 때 많은 집중력과 개인공간을 필요로 할 거라는 생각에 조금 더 투자하기로 했습니니다.
일단 초등학교 1학년 녀석 책상앞에 앉아서도 옆에서 공부하는 형아에게 끝없이 질문하고 장난 걸어 형아의 공부까지 방해하면서 자신의 공부는 하지도 못해 저와 실랑이를 벌이곤 했는데 1시간이 넘어도 책상에서 일어나질 않습니니다.
제가 책상을 구매하면서 가장 고민했던 부분이 아직 저학년이긴 하지만 책상에 앉아있는 습관을 길러주고 싶었는데 2주만에 완벽하게 정립이 된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큰 녀석인 3학년은 집중력이 그런데로 괜찮긴 했지만 동생의 수다와 질문에 자신의 공부가 늘 방해를 받았는데 그게 사라지니 공부하는 시간이 예전만큼 힘들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큰 녀석은 자신의 물건을 정리정돈하는 것이 많이 약해 학교생활에 필요한 모든 물품을 가방에 싸그리 넣고 다녔는데 책상 맨 위에는 교과서와 학교생활에 필요한 학용품들을 정리하고 두번째 선반에는 그날 공부해야하는 책과 머리를 맑게 하는 참숯 한덩이를 올려놓으니 그날그날 계획성있게 공부가 이루어져서 제가 늘상하던 잔소리가 80%이상 줄어 아이와 제가 스트레스를 받지 않게됨에 따라 아이들과의 관계도 좋아지는 것 같아요.
제가 글벗교구책상을 몇달 고민하면서 주변의 다른 엄마들이 구매하는 다양한 평책상과 아이들이 그 책상위에서 공부하는 모습을 여러집 지켜본 후 집중력 책상으로 결정을 하게 된 계기는 초등학교에 들어가면 엄마들이 가장 먼저 신경쓰는 부분이 아이들의 공부방을 만들어 주는 것이였습니다.
그래서 맨 처음 구매하는 것도 책상 그런데 실질적으로 초등학교에 다니는 아이들이 책상위에서 공부하는 집을 보지를 못했어요 거의 대부분이 앉은뱅이 학습지회사에서 사은품으로 주는 작은 책상위나, 식탁위...
실질적으로 책상을 활용, 사용하는 집들은 거의 보질 못했고, 일반 책상위에 자연스레 따라오는 책꽂이에는 여자아이들인 경우 인형에, 수첩에, 스티커 등을 수납하는 기능으로 활용되고, 남자아이들의 경우도 카드와 딱지 등 책꽂이를 그런 용도로 활용을 하는데다 공부하려고 앉아도 책꽂이의 서랍등이 정면에 보이니 자연스레 아이들의 자세가 흐트러지는 것을 자주 본 후 일반 책상이 아닌 집중력 책상으로 관심을 가지게되었고 완전 만족입니다.
그리고 이 책상에는 아이들의 키와 맞게 발받침대가 정말 좋았습니다.
일반 평책상은 아이들이 의자에 맞게 앉아있다보면 30분만 앉아있어도 몸이 뒤틀리는데 발받침대가 아이들의 몸을 편안하게 받쳐주니까 딱딱한 의자에 앉아있어도 쇼파에 앉은 것 같은 편안함이 있었습니나더,(이건 제가 직접 체험해 본 결과입니다. 체중을 발이 받치는 것이 아니라 의자가 받치는 역할을 하니까 아이들이 덜 피로하게 느껴졌습니다.)
참고로 글벗교구책상을 구매하기 전에도 저희집책상은 의자위에 앉아 공부하는 평책상이였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이 꼼지락거리고 집중하지 못하는 것을 보고 과감하게 그 책상을 치우게 된 것입니다.
그리고 책상에 셋팅할 수 있는 스텐드로 인해 아이들이 책에만 집중할 수 있게 하는 것도 완전 마음에 듭니다.
학습지 선생님도 저희 집에 와 보시고는 저에게 엄지를 들어보이며 이 아파트내에서 독서실 책상을 들여놓은 집은 저희집이 처음이라며 놀라워하시면서 일단 공부하는 마음이 들게 만드는 책상인 것 같다며 자신의 아이들에게도 이 책상을 사줘야 하겠다며 좋은 정보를 얻은 것 같다고 합니다.
초등학교에 입학한 아이를 둔 엄마들은 본격적으로 공부하는 학생을 집에 두는 거기때문에 어떻게 공부하는 분위기를 만들어줄 것인지 많이 고민하리라는 것을 잘 알기때문에 이 글을 올립니다.
다를 분들이 사진은 올리시니 저는 사진을 올리지는 않지만 저의 글을 읽고 책상을 고르고 있다면 참고하셨으면 좋겠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일단 아이들이 공부는 책상에서 하는거라는 인식이 1주일 정도 지나면 확실히 정립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어느 책에서 공부는 무조건 책상위에서 하는 것으르 습관화시켜라라는 글을 읽은 적이있습니니다. 이것은 책상앞에 앉으면 자연스레 책을 펼치고 공부한다는 인식이되게 간식도 책상위에서는 먹지 못하게 하고 식탁이나 책상이 아닌 곳에서 먹게해야한다는 책을 읽었는데 이 책상이 그 내용에 완벽하게 부합되서 정말 좋아요.
조금 아쉬움은 이 책상에 맞는 독서대가 함께였으면 하는 것입니다. 기회가 된다면 이 부분도 신경을 써 보심이 어떨지....저는 개인적으로 독서대를 구매하려고 합니다. 이 부분만 제외한다면 품질이나, 부품 등 모든 것이 완벽 했고 여자인 저도 조립을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무한한 번창을 기원합니다.
오랫동안 글벗과 함께 좋은추억만 생기길 바라구요.. 언제든지 문의사항 있으면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고
항상 행복하세요*^^*
1